식물성 식단에 대한 식품 서비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CAVA, RightRice 출시
패스트 캐주얼 지중해 레스토랑 CAVA는 음식 서비스 채널 중 식물성 식단에 대한 관심이 계속 커지면서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성이 낮은 야채 쌀 브랜드 RightRice를 메뉴에 추가했다.
CAVA의 고객들은 이제 구이 치킨, 바삭바삭한 아루굴라, 페타, 집에서 만든 그리스 비네그레트 드레싱 등 셰프가 디자인한 재료를 혼합한 큐레이티드 RightRice 그릇을 주문하거나, 미국 100여 곳에 제품을 베이스로 삼아 맞춤형 그릇이나 피타를 제작할 수 있다.
브렛 슐만 레스토랑 체인 CEO는 이 회사가 전문 매장에서 드레싱과 딥을 판매하는 광범위한 CPG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CAVA가 지난 몇 년간 요리 파트너를 선정하는데 있어 "매우 목적적"이었다고 말했다.
슐먼은 "CAVA는 지중해의 생활방식을 더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양한 쌀 대안을 살펴본 결과 우리가 찾던 맛과 영양 프로필을 그대로 전달하고 지중해산 재료[병아리콩, 렌즈콩 등]를 사용하고 손님들이 좋아하는 맛을 내는 것은 라이트라이스가 유일하다"고 말했다.
그는 두 회사가 식량을 통한 공동체와 웰빙을 육성한다는 공통의 철학도 갖고 있다며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우리는 균등하게 잘 조리한, 대담하게 맛을 낸, 그리고 영양을 전달해 주는 재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라이트라이스는 2019년 사모펀드인 VMG파트너스가 인수한 팝칩을 창업한 키스 벨링(Keith Belling)이 만든 회사로, 최근 결성된 디비전인 Velocity Spots Brands(Velocity Speces Brands)로 운영되고 있다.
이 곡물회사는 홀푸드에서 독점 상장을 따낸 후 지난해 스트랜드에쿼티(Strand Equity)가 주도한 550만 달러의 소액 투자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CPG에 대한 식품 서비스의 가치 증대
CAVA와 RightRice의 파트너십은 식물 기반 식품 기술 회사의 식당 확장을 촉진할 새로운 투자자인 코투에가 이끄는 임파서블 푸드의 최근 2억 달러 자금 지원에 이은 것이다.
"버거킹의 임파서블 버거와 같은 품목의 성공을 본 식품 서비스 운영자들은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경쟁업체와 제품을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설득력 있고 혁신적인 제품 제안을 제공하는 CPG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벨링 씨가 이메일을 통해 말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식품 서비스 채널이 특히 계속되는 코로나로 인해 매장 내 샘플링이 보류되었을 때 식물에 기반을 둔 소매업체들이 인지도와 수익을 증대시키기 위한 좋은 장소가 되고 있다는 점이다.
벨링 박사는 "COVID-19 결과 특정 식품서비스 부문이 CPG 브랜드에 미치는 규모와 가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RightRice가 Territory Foods와 제휴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며 "특히 밀키트와 준비된 식사 제공 카테고리의 신흥등장 및 기성 사업자들 모두 보다 접근성이 높고 편리하며 건강한 식사 솔루션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예상치를 훨씬 앞서 사업을 확장했다"고 덧붙였다.
벨링에 따르면 라이트라이스는 가치동맹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주시할 것이며 2021년에는 식품서비스 사업을 전체 매출의 10~12%까지 확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는 "이를 맥락으로 보자면 앞으로 1년 동안 100만 명이 훨씬 넘는 RightRice 브랜드 식사를 파트너들이 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 이는 외식 채널의 힘과 규모를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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